인간은 죽음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유가족분들은 우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초고령화 시대의 진입에 따라 날이 갈수록 연간 사망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1인 가구 증가, OECD 국가 자살률 1위, 높은 노인빈곤율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가족, 사회, 국가 차원의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덩달아 개인주의적 사고방식의 보편화, 인간관계 단절, 이혼 및 별거로 인한 가족해체 등 사회적 분위기가 함께 어우러짐에 따라 고독사, 극단적 선택, 살인은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일이 아닌 우리 주변 누구에게나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예기치 못한 고인의 사망 사건, 사고 이후 유가족분들은 누구든지 정신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고인의 흔적을 정리하기 위한 다양한 문제들에 직면하게 됩니다.

스위퍼스는 이러한 유가족분들이 마음의 평화 회복과 치유 과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들을 통합적으로 해결해드리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인이 거주하던 집안의 정리를 시작으로 변사체로 오염되어 있는 집안의 특수청소, 사망자 발생 자동차의 처분, 유품소각, 유체동산 매매, 상속 관련 법률 서비스 연계, 유가족 및 건물주간 법적 분쟁 참여, 비전문업체 피해 현장 복원 등 유가족분들과 고인의 존엄성을 지켜드리기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위퍼스는 유가족분들과의 상호 신뢰와 존중을 위하여 긴밀한 조언, 협력 및 사후보증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가족분들의 의뢰 수요에 맞춰 유연한 대처와 최적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 지사와의 협업 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퍼스의 저명성 확보 및 높은 신뢰성 추구를 위하여 언론방송 및 문화산업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고독사와 관련된 정책연구, 실태조사에 대하여 정부기관, 관공서, 복지단체 등에 끊임없는 자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